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

본문 바로가기

계열소식

  • 학과생활
  • 계열소식
  • 계열소식

영진전문대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서포터즈 콘텐츠경진대회 최우수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19회 작성일 22-07-11 19:51

본문

영진전문대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서포터즈 콘텐츠경진대회 최우수상 첨부 이미지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 AI융합기계계열 학생 등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지능형로봇사업단이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COSS 서포터즈 콘텐츠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연구재단은‘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COSS(Convergence and Open Sharing System) 서포터즈 통합 발대식 및 워크숍’을 지난 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하며 이 행사의 일환으로 COSS 서포터즈 콘텐츠 경진대회를 7일 열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 8개 분야 지능형로봇, 인공지능, 빅데이터, 차세대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 에너지신산업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는 56개 대학의 COSS 서포터즈(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COSS 서포터즈는 디지털 혁신공유사업 수혜자인 대학생들에게 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미참여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음으로 사업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COSS 서포터즈 콘텐츠 경진대회에 지능형로봇사업단으로 참가한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이우영·임재형(2년), 홍채연(1년) 학생은 한양대를 비롯한 7개 대학 컨소시엄 4년제 대학생 8명과 함께 공동으로 콘텐츠를 제작, 발표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AI융합기계계열은 지능형로봇 분야 컨소시엄에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사업에 참여 중이다.

 

수상자인 이우영 학생은 “지능형로봇사업을 어떻게 홍보할지 고민하다가 대학별로 활동 중인 서포터즈가 연합 동아리를 만든 후 정기적으로 만나 활동도 하고 비이공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능형로봇 작품(캡스톤디자인)을 진행하면 좋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면서 “영진 COSS 1기로 뽑혀 부족한 부문도 많았는데, 이번 워크숍에서 많은 정보를 교류하게 돼 너무 좋았다”고 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디지털 신기술 8개 분야에 핵심인재 10만 명을 양성하는 교육부의‘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전국 전문대 중 유일하게 2개 분야에 선정돼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능형로봇 분야, 인공지능 분야에 2026년까지 6년간 약 120여억 원(매년 20여억 원)에 달하는 국고를 지원받아 4차 산업혁명 시대 신기술분야 핵심 인재를 양성한다.[김성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