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

본문 바로가기

계열을 빛낸 졸업생

  • 취업
  • 계열을 빛낸 졸업생
  • 2021

[AI융합기계계열]

이태형

  • 취업회사 Sk하이닉스
  • 졸업년도 2022
  • 전공 스마트 CAD/CAM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스마트 CAD/CAM전공 금형/CAM반 대표 이태형입니다.
저는 짧은 기간 내 교수님의 도움으로 취업시장에 있어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LG display최종 합격을 시작으로 취업시장의 실전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 결과, LG 이노텍, SK 실트론을 거쳐 SK hynix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영진전문대학교 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저희에게는 유능한 교수님들께서 저희를 도와주시고, 먼저 졸업하신 선배님들이 굴지의 기업에 많이 취업하여 저희의 길을 닦고 있습니다. 그 노력에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자부심을 가지고 더 열심히 학교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저는 1학년 2학기부터 2학년 2학기까지 반대표를 맡아 왔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운 학교생활과 열악한 학습 조건임에도 반 친구들과 함께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같이 노력한 친구들과 서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저는 2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대기업 취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높은 대기업 취업률을 가지고 있는 대학인 영진전문대학을 선택하였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영진이 자신의 꿈(취업)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앞으로 살아갈 날이 훨씬 많이 남은 저로서는 지금 최고의 기업이 아닌 최고로 성장할 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반도체라는 분야에서 선두적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M&A 및 투자 등으로 계속해서 시장을 넓혀 나가며, 부족한 분야에 도 포기하기 않고 아낌없는 투자와 개발을 하는 것을 보고 세계 반도체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어 SK hynix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앞으로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며 반도체의 중요성은 지금보다 훨씬 더 증가할 것입니다.
반도체 기술력은 기업 간 경쟁이 아닌 국가 간 경쟁입니다. 즉, 반도체의 경쟁력이 국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외적으로 알려진 복지 이상으로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구성원들을 신경 써주는 부분에 있어 최고의 기업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회사 내에서는 선배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후배, 동기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동기, 후배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선배가 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저의 실력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선배들께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우리 학교의 장점 중 하나가 유능한 선배들이 많은 것인 만큼 저 또한 부족하지만, 학교 후배들에게 취업시장에 있어 많은 도움을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락하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취업에 중요한 것은 높은 학점, 많은 자격증, 어학성적 등 형식적인 스펙이 아닙니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인성, 끈기, 책임감 등의 기본적인 덕목입니다.
스펙이 좋다고 평가받는 사람도 취업을 못하고 있는 경우도 있고, ‘저 스펙으로 어떻게 취업했지?’라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좋지 않은 스펙으로 좋은 기업에 취업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취업의 성공 여부는 회사 면접관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절대 임의의 기준, 인터넷상의 소문 등으로 본인들의 취업 성공 여부를 단정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시장이 치열하고 어려워도 사람으로서 기본에 충실하다 보면 부족하더라도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꾸준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P. S. 학점, 자격증보다 중요한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주변 학우들을 경쟁자보다는 동반자로 생각하고 서로 협력하여 좋은 결과 얻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