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

본문 바로가기

계열을 빛낸 졸업생

  • 취업
  • 계열을 빛낸 졸업생
  • 2023

[AI융합기계계열]

박현우

  • 취업회사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
  • 졸업년도 2023
  • 전공 에너지화학플랜트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3년 석유화학플랜트시스템전공 에너지설비반을 졸업한 박현우입니다.
현재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라는 산업가스기업 생산팀에서 ASU 플랜트 공정과 주요 설비들을 운영하는 오퍼레이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취업 기준을 정유, 석화를 목표로 삼고 있었습니다. 석유화학플랜트시스템전공을 선택하여 좋은 동기들을 만나 매일 도서관에서 밤 9시~10시까지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동기들과 서로의 부족한 모습에 대해 피드백하여 개선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취업을 위해 제 전공 능력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했고, 이에 적합한 학교가 영진전문대학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영진은 자격증 실기에 대비한 실습시설의 구비가 뛰어나고 재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주는 학교라 생각됩니다.
영진의 석유화학플랜트 전공은 자격증 특강과정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설비계열에 해당하는 공조냉동, 가스, 위험물 자격 등을 취득에 도움이 되는 실습 장비들이 있기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진로에 필요한 자격증들을 취득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지도 교수님의 도움과 동기들의 도움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영진이 자신의 꿈(취업)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는 ‘SK’ 그룹의 하이닉스, 실트론,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계열사들에 산업가스를 공급하므로 안정적인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또한, 석유화학 공단 내의 다양한 기업들과 계약을 맺고 있기에 경기의 흐름에 큰 영향을 입지 않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다른 정유, 석유화학 기업에 비하여 근무환경이 깨끗하고 몸에 해로운 화학제품들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산업가스라는 장치산업에서 수많은 압축기, 배관 등 여러 가지 설비들이 중요합니다.
생산부서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반도체, 석유화학기업 등에 안정적으로 산업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설비를 유지보수하고 필드맨으로서 공장의 공정을 책임져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산업가스의 전문가로 거듭남과 동시에 기술사 자격을 취득하여 기업의 일원에 그치지 않고 나만의 커리어와 능력을 키워 나만의 기술을 갖는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정유, 석유화학, 가스 등의 장치산업을 준비하시는 후배분들은 교내 생활 중 미리 취업 준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류, 인적성, 면접을 단계적으로 대비하여야 기회가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면접이 가장 중요할 텐데 동기들과 면접 스터디를 통해 예상 질문에 대해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기들과 웃고 떠들며 준비한 모의면접은 실제 면접장에서 저에게 가장 자신감을 가져다준 경험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ASU(공기분리장치)를 사용하는 산업가스 회사에 취업을 준비하시게 된다면 가스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를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산업가스에 대해서 궁금한 게 많으시다면 연락하시면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