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

본문 바로가기

계열을 빛낸 졸업생

  • 취업
  • 계열을 빛낸 졸업생
  • 2023

[AI융합기계계열]

강현욱

  • 취업회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졸업년도 2023
  • 전공 스마트융합디자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21학번 강현욱입니다. 2023년 졸업을 하여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Land System 사업부에 소속이 되어 창원 2사업장의 근무를 하고 있으며 발사대1 Unit에 조립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제품으로는 KVLS, 홍상어, R12, 천궁 위주의 수직발사대를 조립하고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설계 관심이 많아 열심히 공부하여 관련분야의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기계와 설계를 Base로 강의 커리큘럼이 진행이 되어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학교생활에 열심히 임하여 좋은 성적과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기계설계학과 라는 이유로 취업에서도 많은 부분이 Advantage가 작용이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취업을 위주로 잘 짜여져 있는 교육 커리큘럼 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늦은 나이에 직업학교에서 기계설계를 배워 대학을가서 더 배워 보고싶은 마음으로 진학을 하였으며 AI융합기계계열은 설계 전공 뿐만이 아닌 기계 엔지니어로서의 소양을 쌓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선택을 하였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취업을 위주로 Training 되는 커리큘럼으로 기계의 전반적인 부분을 2년이라는 기간안에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영진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취업시기가 되면 교수님들이 취업처와 정보를 제공을 해주어 취업에 더욱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영진이 자신의 꿈(취업)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취업을 위한 취업처와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는 기계전공자로서 기계직군으로 갈 수 있는 여러 가지의 폭을 제시하여 주셨으며 해당 회사에 대한 양질의 정보, 직무, 면접, 장단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코칭해주시며 회사 지원 뿐만 아니라 면접에 대한 부분을 훨씬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을 보며 전쟁이라는 것은 상대보다 나보다 약하다고 생각할 때 일어난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러하여 국내 1등 방위산업 회사에서 근무를 한다면 자부심 뿐만 아니라 K-방산의 위엄을 높이고 더 나아가 나라를 수호하는데 일조 한다는 생각으로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대한민국 유일의 가스터빈 엔진 및 항공기계 전문 기업으로서 40년 이상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기/함정용 엔진 및 부품의 개발/생산/정비에 특화된 첨단 항공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육해공에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로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기업이 될 거라는 자부심을 항상 가지고 명품 장비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높은 기술력을 가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저의 재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skill up을 하여 K-방산의 중심에서 직업적인 Proud를 느끼며 업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기중에 시간이 조금 남을 때 취업 준비를 미리 해놓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방학중에 자소서를 많이 쓰고 기업들을 Check 하여 어떤 회사가 비전이 있으며 어떠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지 인재상, 최근 기사등을 check 하여 조기취업을 할수 있었습니다.